
이 행사에서 (사)동포교육지원단 산타 산악회는 수익금 전액을 중국동포를 위한 후원사업에 기부하는 행사를 벌여 눈길을 끌었다.
(사)동포교육지원단은 중국에서 한국으로 입국하여 6주간의 기술교육을 실시하는 학원들의 모임이다. 동포들은 기술교육을 수료하고 H2비자를 취득한 후 공식적으로 한국에서 취업을 할 수 있게 된다.
이번에 후원행사를 실시한 산타산악회는 ‘산을 탄다’는 등산을 하는 학원장들의 모임으로 2015년 3월에 결성하여 지금까지 매월 1회 등산을 하며, 회원들의 친목도모뿐만 아니라 재외동포교육의 향후 방향과 정책에 대한 건의, 중국동포들의 권익증진, 중국동포들을 위한 후원사업을 논의하던 중, 이번 중국동포민속문화 대축제에서 후원행사를 벌이게 된 것이다.
회원들은 이날 도시락, 주먹밥, 부추전, 도토리 묵, 순대 등을 판매해 수익금 전액을 중국동포들을 위한 후원사업에 기부했다.
아침 일찍부터 (사)동포교육지원단의 장지표 단장과 산타모임의 김수현 회장을 비롯, 여러 회원들이 부지런히 협력해 도시락과 주먹밥 등의 메뉴를 만들어 완판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 행사에 참여한 학원장들은 베스트원배관용접학원 김수현 원장, 오성기술학원 오정 총무, 한국직업전문학원 변태규 부총무, 수원 경기미용직업학교 윤희옥 교장, 신단주아카데미 신단주 원장, 서울산업정보교육원 조창호 원장, 중앙IT직업전문학교 최재학 원장, 한국전기직업전문학교 이헌숙 원장이다.
이외에 (사)동포교육지원단 이복남 전 단장, 박기용 회장, 송석호 전 회장이 후원금으로 금일봉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