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동북아신문]행사개요 및 취지
본 행사는 전 세계적으로 진행하는 행사의 일환으로서 중문노래자랑의 방식으로 광범위하게 해외화교차세대청소년 중문교육을 촉진시키며 해외화교들이 공통으로 후원하여 건축한 올림픽운동장을 충분히 이용하여 해내•외 원활한 소통을 위한 교류플랫폼을 제공해줌으로써 경제, 문화영역의 교류와 합작을 더 한층 촉진시켰다. 따라서 화교 차세대들의 아름다운 목소리가 수립방체육장에 울려 퍼지게 함으로 베이징 2022년 동계올림픽신청 응원을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행사내용
만 11세 부터 23세까지의 화교차세대를 대상으로 장르 구분 없이 진행되며 50여개 국가에서 선발되어온 100여명의 우수한 청소년이 베이징 수립방체육관에서 진행되는 노래자랑에 참가하게 되며 1심, 2심, 본선의 3개 절차로 최종 우승자는 8월 8일 수립방 올림픽체육장에서 중국의 스타가수들과 같이 한 무대에서 공연할 수 있는 영광을 누릴 수 있다.
본 행사에 참가자는 7월 20부터 8월 8일 행사 진행기간 동안 전문가의 특강을 받게 된다. 행사참가자의 행사기간의 숙식, 교통 모두 주최 측에서 부담한다.
주최 : 중국국무원화교업무처, 베이징시인민정부, 중화전국청년연합회
베이징시인민정부화교업무처.
주관 : 베이징TV, 베이징국가관광유한공사, 베이징시출연유한공사
한국선발대회
주최 : 중국재한교민협회
주관 : (주)한강영상미디어, 화성예술단
진행 : 최애순 (가수 예지)
예심일시 : 2015.7.9(목) 12:00
장소 : 한성화교중학교
본선일시 : 2015.7.12(일) 오후 4시
장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대림3동 717 J&J

비고 : 메르스로 인한 한국정서로 홍보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으나 한성화교중학교와 여러분의 성원으로 68명이 개별 1심을 거쳐 26명이 2심에 참가, 최종 10명의 학생이 본선에 진 출하게 된다 .
한성화교중학교는 유명한 가수 주현미, 대만가수 姜育恒의 모교이다.

저작권자 © 동북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